2011년 12월 16일
2011. 12. 16


단할 IP지정 가능… DB과부하도 제어 

■ 2011 하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부문 - DB보안(접근제어) 

데이터베이스(DB)접근제어 및 감사 솔루션은 DB에 대한 접근, 권한제어 및 SQL감시, 로깅 등을 통해 DB를 통한 대량의 내부정보유출 위험을 최소화해준다는 점에서 DB보안의 필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의 주력 제품인 `DB세이퍼`는 DB접근제어 솔루션으로, 가상계정, 사용자 IP, 애플리케이션 등 주제별로 다양한 정보에 대해 동시에 접근제어 정책을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단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IP를 지정할 수 있으며, DBMS에 접속하는 계정에 따라 접속을 차단, 허용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구문에 대한 통제가 가능하며 명령어로 인한 DB의 부하를 증가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도 제어한다. 지정된 시간이 지나도록 DB서버에서 사용자에게 요청 값을 통보하지 못할 경우 해당 사용자의 세션을 강제로 중단시킬 수 있다. 

DB세이퍼는 사용자별, 접속세션별 접속 이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감시대상 DB로 요청되는 초당 SQL요청수, 초당 평균 응답시간, 데이터 조회 건수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보안 대상 DB에 대해 접근 추이를 그래프뿐 아니라 그래프로 표현 및 출력 할 수 있으며, SQL 구문별, 명령어 별로 검색 및 통계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김지선 기자 dubs45@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