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디지털타임즈] 피앤피시큐어, DB·시스템 접근통제 통합 유출사고 원천 예방

게시자: 김성진, 2017. 6. 22. 오전 12:50   [ 2017. 6. 22. 오전 12:50에 업데이트됨 ]
2017년 6월 22일


2017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피앤피시큐어(대표이사 박천오)의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 V5.0(DBSAFER Enterprise V5.0)'은 데이터베이스(DB) 접근통제와 시스템 접근통제를 통합해 기존의 별도로 운영되던 두 솔루션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한 솔루션이다.

 
DB 접근통제 솔루션은 개인정보 DB에 대한 접근과 권한을 통제하고 데이터베이스 하부 언어(SQL) 감사 및 로깅 등을 통해 정보 유출 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한다.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은 OS(운영체제) 작업을 감사·통제해 정보 유출 등의 문제 발생을 원천 봉쇄한다.

 시스템 운영자는 DB로 접근하여 OS 명령어 실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OS로 접근해 DB 작업이 가능하므로 이에 따른 위험 요인을 차단하고자 DB 접근통제와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이 별도로 공급과 운영을 했다.  

이에 DB와 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의 어려움과 도입 비용, 운용인력 낭비 등 많은 문제점이 일어났다.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 V5.0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보안 기능과 운용 관리 현장에서 꼭 필요하지만, 지원이 불가능했던 확장된 형태의 접근 및 권한 통제를 지원해 도입 비용, 관리상의 어려움과 낭비를 해결했다.  

또한 외부 침입뿐 아니라 내부 사용자의 실수 또는 악의적인 접속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고 접속 경로를 명확히 파악해 정보유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최근에는 아마존의 AW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IBM의 소프트레이어(SoftLayer)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시스템뿐만 아니라 기업, 그룹사의 자체적인 클라우드 환경 및 일반 IDC 클라우드 환경에도 지원하고 있다.   

임성엽기자 = starleaf@dt.co.kr

원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6220210216005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