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KIPA, "공개SW 전방위 지원체제 구축"

게시자: 한솔, 2013. 6. 25. 오후 7:07

2005.05.12


공개SW를 도입하거나 개발하려는 기관·기업들은 앞으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의 공개SW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종합적인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고현진, 이하 KIPA)은 12일 종전의 수도권 중심의 지역 공개SW기술지원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권역별로 1개 이상의 공개SW기술지원 전문기업을 선정하고 5월부터 지원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또한 OSS 포털사이트(www.oss.or.kr)내에 '기술지원KMS'를 구축함으로써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 기술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개SW 기술지원체계의 확대 구축으로 지역적인 지원 한계를 극복하고, 전국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술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게 됨으로써 그동안 공개SW를 도입하거나 개발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기업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기술지원 시스템인 KMS는 '기술지원'과 '지식마당'으로 나뉘어 있으며 '기술지원'에서는 기관기술지원, 질의응답(Q&A), 베스트 자료, 공개SW관련 솔루션 기업 및 기술지원 기업의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지식마당'에서는 기술 분류 맵에 따라 공개SW 관련 서버,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 등의 기술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은 기술지원 KMS(help.oss.or.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방문 지원 및 온라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사용자는 Q&A 게시판을 통해 기술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지원센터는 이밖에도 공개SW 관련 솔루션의 사전 성능 테스트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업체와 협력해 솔루션 이식을 지원하고 있다. 

양승하 공개SW지원센터 소장은 "상시적인 전국 공개SW기술지원 체계 구축으로 공개SW 관련 개발 기업에게는 개발부담을 줄이고, 사용기관에게는 안정적 운용에 필요한 기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이에 따라 향후 공개SW 이용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술지원 문의 및 신청 : 공개SW기술지원팀 (02-2141-5067) 

김상범기자 ssanba@inews24.com


Comments